세상을 바꾸는 다정한 오지랖
Year
2025
Client
Naver Happybean
Brand
Happybean
Category
Campaign
Media
Social
Brief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플랫폼 네이버 해피빈이 20주년을 맞아, 기꺼이 나눔을 실천해 온 이들을 조명하는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써서 100원, 지식인에 답을 남겨 100원, 리뷰를 남겨 100원, 하나둘 모인 해피빈 콩이 어느덧 집을 짓고 생명을 살리고 결국 세상을 바꾸는 일들을 해내고 있었습니다. 모두의 작은 다정한 마음들이 모여 자라난 네이버 해피빈의 20년 이를 '세상을 바꾸는 다정한 오지랖'이라 정의하였습니다. 나에게도 '다정한 오지랖'이 있을까? 기부 유형 테스트부터 기부와 나눔에 대한 새로운 영감을 전하는 세션, 다정한 오지랖 talk 대한외국인 유튜브 채널 어썸코리아를 통한 '국경없는 시선으로 본 K-기부' 고나리자 강지영의 '해피빈 수수료 0% 고나리'까지 착하기만 할 것 같던 기부 클리셰를 깨고 '다정한 오지랖'이라는 하나의 메시지 아래 다채로운 콘텐츠를 설계하였습니다.
Service
#IMC
#SOCIAL
#BRANDING
#YOUTUBE
#INFLUENCER
#INSTAGRAM
#DIGI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