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Chicken king fashion week

치킨킹 패션위크
Year 2023
Client BKR
Brand Burger king
Category Campaign Media
Brief

혹시 브라운 컬러의 플리스를 유심히 들여다 본 적 있나요? 많은 한국인들의 옷장에는 플리스가 있습니다. 이노레드의 옷장에도 플리스는 참 많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버거킹의 플래그십 치킨 샌드위치 "치킨킹"의 런칭을 준비하던 이노레드의 눈에 브라운 플라스가 불현듯 치킨으로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착안점을 바탕으로, 겨울철 대표 패션 아이템인 브라운 플리스를 볼 때마다 자연스럽게 치킨킹이 떠오르도록 '최면'을 걸기 위한 묘수를 하나 고안합니다. 브라운 플리스를 착용하고 ‘인간 치킨킹’이 되어 버거킹 매장을 방문하면, 치킨킹 100개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치킨킹 패션위크’를 개최한 것입니다. 치킨킹 패션위크는 패션 모델들이 브라운 플리스를 입고 버거킹으로 향하며 패션위크의 개최를 알리는 필름을 시작으로, 모든 광고물에서 햄버거 대신 브라운 플리스를 입은 패션 모델들을 중심으로 보여주는 방식으로 전개되었습니다. 그 결과, 캠페인 진행 전 대비 약 20% 매출 상승 효과를 기록했으며, 기간 한정 판매 메뉴로 출시되었던 치킨킹은 버거킹의 고정 메뉴로 당당히 등극하는데 실질적인 기여를 했습니다.

Service
#DIGITAL #IMC #VIDEO #BRANDING #DIGITAL PROMOTION #YOUTUBE #INFLUENCER #INSTAGRAM #X #TIKTOK #SOCIAL
  • 뉴욕페스티벌
  • 유튜브웍스
  •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캠페인 상세 이미지
캠페인 상세 이미지
캠페인 상세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