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이중 주차는 보편적인 문제로 자리잡고 있으며, 이는 분노, 시간 지체, 정서적 스트레스 등을 유발합니다. 사유지 내 불법 주차 및 이중 주차와 관련한 민원은 2010년 8,450건에서 2020년 314만 건으로 급증했습니다. 이중 주차 문제와 더불어, 아파트 단지 내 EV 충전소 증가로 인한 주차 공간 축소는 입주민들로 하여금 전기차 충전구역 추가 설치에 대한 격렬한 반대 여론을 형성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EV 충전기 시장에서 비교적 새로운 브랜드인 Pluglink는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함과 동시에 이 문제에 대한 창의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Pluglink의 Park o'Clock 캠페인은 주차 문제를 완화하고 EV 도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조성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이 캠페인의 목표는 주차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전기차 충전소 설치에 대한 반대 여론을 해소하는 것을 넘어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이었습니다. 브랜드 및 제품 지원을 위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브랜드 필름을 공개하고, 인기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도달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통해 메시지를 확산시켰고, 뉴스레터를 통해 보다 광범위한 청중에게 전달되어 참여를 더욱 증가시켰습니다. 그 결과, Park o’Clock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는 60% 증가, 브랜드 검색량은 690% 상승, 신규 입점 수는 564%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배포된 2,000개의 제품을 통해 매일 축구장 4배 규모의 주차 공간을 창출하며, Pluglink는 솔루션 중심의 혁신 브랜드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Park o' clock Creative product
출차알림시계 Creative Product
Year
2023
Client
Pluglink
Brand
Pluglink
Category
Creative Product
Brief
Service
#CREATIVE PRODU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