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우유안부
Year
2022
Client
Maeil
Brand
Lactose free milk
Category
Campaign
Media
Brief
‘인구 고령화에 따른 고독사’라는 대한민국의 사회 문제를 ‘우유 배달’이라는 로컬 문화 인사이트를 통해 해결한 브랜드의 활동입니다. 차별적인 마케팅이 거의 없는 우유 시장에서, 판매 지향적 목표를 가진 활동이 아닌 사회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브랜드의 CSV 활동을 통해 차별화를 시도하고자 했습니다. 이는 전형성을 탈피한 혁신적 브랜딩 캠페인으로 주목받았습니다. 그 결과, 해당 캠페인은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칸 라이언즈, 클리오, 뉴욕 페스티벌 등 세계 유수의 광고제에서 주목을 받으며 브랜드의 사회적 가치와 커뮤니케이션 전략 측면 모두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Service
#VIDEO
#DIGITAL
#IMC
#BRANDING
#YOUTUBE
#INSIGHT-FINDING